본문 바로가기
Travel

부석사 무량수전

by 달이  2010. 6. 7.
얼마전 안동여행을 다녀오면서, 올라오는 길에 부석사를 들리다.
이제 막 어둠이 내려앉기 직전에, 살짝 날리는 비를 맞으며 둘러본 부석사!!

구름이 끼어서 그런지, 산사의 묘한 기운탓인지~
길지 않은 시간동안 마음이 평온해지는건, 터가 좋아서일까? ㅎㅎ

EOS 5D | EF 50mm 1.4f

아래 주차장에서 걸어 올라가면, 깜깜해질꺼 같아 뒷쪽 부석사 바로 옆까지 차를 끌고 가다
비가 와서 걸어올라가기 힘든것두 있었구요.
어둑어둑한 숲길을 잠깐 지나니 환해지는 경내모습!!

EOS 5D | EF 50mm 1.4f

일단 물한잔 원샷해주시고~ 캬아~ 조오타!! ㅎㅎ 

EOS 5D | EF 50mm 1.4f

부석사 삼층석탑!! 5층은 되어보이는구만.. 왜 삼층이지?
 부석사 바로 옆에 있는 것과 쌍둥이탑이라고 했던거 같은데~
뭐 모르는 건 슬쩍 넘어감!!

EOS 5D | EF 50mm 1.4f

운이좋아 해질녁에 스님의 북소를 듣고 말았습니다
경건해진 마음으로 고이 기억에 둘랍니다

EOS 5D | EF 50mm 1.4f

절에 가면 필수 아이템이죠?

EOS 5D | EF 20mm 2.8f

부석사 무량수전입니다.
유명한 배흘림기둥이죠

EOS 5D | EF 50mm 1.4f

부석사의 그 부석입니다. 떠있는듯한 형상!!
와이프님께서 살짝 의상대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었으나~ 기억이 가물가물!! 나 국사 쫌 했던거 같은데 말야~ 

EOS 5D | EF 50mm 1.4f

둥~ 둥~ 둥~ 둥~ 둥~
 북소리를 듣는 순간만은 온갖 걱정이 사라집니다.

EOS 5D | EF 50mm 1.4f

부석사 무량수전은 다른절과는 달리 절의 위치에 반듯한게 아니더라구요.
높은곳에서 달리 내려다 보는 그 뜻을 우리가 알 수는 없겠지만..
잠시나마 느껴봅니다. 

EOS 5D | EF 20mm 2.8f

이제 슬슬 어둑어둑해지는군요.
이제 서울로 올라갈 걱정에 ^^;;;


밀린 여행기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전에, 밀린것들 쉬엄쉬엄 풀어야겠습니다. (라고 생각만 합니다 ㅎㅎ)

또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이번주에도 중간에 쉬는날 하루정도는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살짝 생각을 해보지만
그런건 어림도 없다면서, 월요일 아침부터 땀이 삐질삐질 나는군요.. 정말 여름인가요?
물놀이나 함 가볼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