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

PGA 챔피언스투어 포스코건설 송도챔피언십 참관기

by 달이  2010. 9. 10.
샤피안으로 활동하던중, 이번 PGA 챔피언스 대회에 갤러리로 참가가능하다기에
바쁜 금요일오전임에도 불구하고 대뜸 신청해버리고 말았네요 ^^;;
몇번이나 지인들과 필드에 나가서 볼을 쳐보긴 했지만, 갤러리로 참석해본적은 없어 세계적인 스타플레이어의 샷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게 얼마나 들뜨던지...
아시아최초의 PGA 공인대회라는데, 내가 또 어네 PGA 대회를 직접 보겠어요? ㅋㅋ

물론 아는 골프선수는 남들 다 아는 몇명 밖에 없긴 하지만,
그와중에 이번 대회가 시니어대회라 더 유명한 사람이 없긴 하지만,
작년 브리티시오픈에서 연장접전중에 준우승했던 Tom Watson 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것만해도 맘 떨리더군요.
(집에 TV 가 없어, 그 흔한 골프채널을 본적도 별루 없지만, Tom Watson 정도는 다들 알지 않나요? ㅋㅋ)


GF-1 | 20mm 1.7f

웅장한 클럽하우스입니다.
코스중에 아직 공사마무리가 안된곳이 많기도 하고, 얼마전 태풍의 영향인지 휑~ 한곳이 많기도 하지만
시내가까이에 골프장이 있다는게 믿어지지 않는군요. 바로옆엔 바다까지~ ㅎㅎ 

GF-1 | 20mm 1.7f

인천대학교에 주차하고, 셔틀을 타고 입장을 했습니다.
물론 우린 Staff 명패달고 들어갔기에 별도로 구매하진 않았구요. 공짜란건 역시 좋은거라는~~ ^^;;

GF-1 | 20mm 1.7f

입구에서 보였던 그 건물이에요. 미디어센터로 쓰이고 있었구요.

GF-1 | 20mm 1.7f

밤까지 비가 많이 와서, 취소되지 않나 싶기도 했는데
다행히 오전에 비가 안와서 꽤 많이 몰렸더군요.
대신 티오프 시간이 많이 연기되었다는~~
지금 저기 저분들은 마지막조 Tom Watson 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GF-1 | 20mm 1.7f

여기가 1번홀의 그린이군요
좀전의 Tom WATSON, Fred FUNK, Jay HAAS 조의 격전이 오고가고
수많은 갤러리들의 시선이 집중되었던곳!!
세 선수 모두 Par 로 깔끔한 스타트!! (역시 프로는 어프로치와 퍼팅은 예술이군요)

저기 클럽하우스 보이죠? 그 뒤에 멀찍이 보이는 건물이 포스코건설본사입니다 ㅎㅎ 
가깝죠~

GF-1 | 20mm 1.7f

이번 대회엔 핸드폰/카메라 촬영이 모두 금지입니다.
집중을 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방해가 많이 되니까요.. 그래서 게임중이 아닌 풍경위주로 몇장만 찍었네요..

2번홀에서 Fred FUNK 의 로오오오옹~ 버디퍼팅 성공!! 와우~ 완전 감동이었어요.
거리도 15m 는 족히 되어 보이고, 3단 계단형태의 굴곡도 심한 라이였는데 그림같이 한번에 쏘옥~~

무슨 진공청소기도 아니고 ㅠㅠ

GF-1 | 20mm 1.7f

5번홀의 Par 3 홀, 이번홀은 먼저 그린에 가서 기다렸는데..
저기 깃대옆에 하얀 공 보이죠? Tom Watson 의 그림같은 샷으로 버디찬스~~
(근데 아깝게도 Par 로 마무리~ 많이 아쉬웠어요~)

GF-1 | 20mm 1.7f

잭니콜라우스 GC, KOREA
 6번홀

GF-1 | 20mm 1.7f

갤러리로서의 즐기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처럼 특정 팀을 따라다니면서 게임운영이나 샷등을 지켜보는 매니아형!!
그리고 주요지점에 터억~ 하고 앉아 맘편안하게 지나가는 모든 선수를 보는 관망형!! 
방법이야 어떻든간에, 누군가를 응원하는 건 동일하겠죠? 그 열정도요~

GF-1 | 20mm 1.7f

아직 마무리가 덜되었지만, 조경은 정말 포스코답게 잘 해놨다는~~
거기에 잭니콜라우스가 직접 설계를 했다니, 코스의 완성도는 정말 높겠죠?
다 완공되면 정말 기대될꺼 같아요 

GF-1 | 20mm 1.7f

18홀을 다 보기엔 시간이 여유롭지 못해 일찍 일어섰네요.
송도챔피언십을 등뒤로 하고~ 

GF-1 | 20mm 1.7f

살짝 못본곳도 둘러보고~ 

GF-1 | 20mm 1.7f

전체 코스맵입니다.
나중을 위해서 살짝 보관해둘려구요~~ 

GF-1 | 20mm 1.7f

클럽하우스에 싸인보드가 있더군요.
그중에 노익장(?)을 왕창 과시하고 있는 Tom Watson 의 싸인을 찰칵!!
직접 받고 싶었지만, 게임중에는 팬과의 접촉(?)은 불가능!! 

GF-1 | 20mm 1.7f

잭니콜라우스~~ 포스가 군데군데~ 

GF-1 | 20mm 1.7f

여긴 정문앞입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우리가 나와서 주차장에 오자마자 갑자기 폭우(?)가 내리네요.
빗속을 뚫고, 근처에서 밥먹고 잘 돌아오긴 했지만, 게임중이던 선수들과 갤러리들은 많이 당황했을꺼 같던데....
걱정이네요...

오늘이 1차전이고, 일요일까지 54홀을 운영하니까,
골프에 관심있으신 분들 한번 방문해보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듯 합니다. (단, 비만 안오면 ㅠㅠ)
지금도 비가 많이 오고 있어서~ 참 거시기 하네요~

참, 오늘 경기중에 선수들이 그린도 아닌데 볼을 들었다 드랍을 하는 경우를 몇번 봤어요..
무벌타 드롭인가 했는데, 그것도 아닌거 같구.. 저게 무슨 황당한 시츄에이션인가 했는데~~

알면 좋고, 몰라도 그만인 상식 하나!!
이번 송도챔피언십 에는 프리퍼드 라이룰을 적용했다고 하는군요!!

'프리퍼드 라이 룰'은 진흙이나 과도한 습지, 불량한 코스 상태 때문에 정상적인 경기 진행이 어려울 때 코스를 보호하고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해 볼이 페어웨이에 떨어지면 볼을 닦아서 한 클럽 이내에서 다시 볼을 칠 수 있게 한 규정이다.
PGA챔피언스투어 토너먼트 디렉터는 티오프에 앞서 미디어센터를 찾아 "최근 날씨가 좋지 않았고 비가 많이 온데다 잔디에 병이 돌아 폐사하는 상황도 발생해 '프리퍼드 라이 룰'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근데 난 언제 연습하지?
어쩌다 한번씩 스크린만 가는 이 실력으로는, 언제 싱글되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