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Blah

죽은것두 억울한데~

by 달이  2006. 1. 9.
"다윈 상(Darwin Awards)"이란 매년 전세계에서 가장 어처구니 없이(바보 같이) 죽은 사람들을 기리는 일종의 보도 행사.
http://www.darwinawards.com/
진화론의 창시자 다윈의 철학은 열등한 개체가 자연의 선택에 의해 '제거'되고, 우월한 개체만 살아남아 종의 진화가 진행된다는 것. 즉, 어리석은 이가 어리석은 짓으로 사망을 했으니, 인간 종의 진화에 기여한 것이란 조금 잔인한 발상.


좀 다르긴 하지만, 골든 래즈베리 시상식이란게 있다..
오스카상의 반댓말로 보통 알고 있는 최악의 영화상...

다들 이 시상식에는 참석하길 꺼리는데 <쇼걸>로 최악의 감독상을 수상했던 폴 바호벤 이후 처음으로 작년 <캣우먼>으로 최악의 여우주연상을 받게 된 할리베리가 시상식에 참가했다고 한다.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는듯한 검은색의 우아하고 심플한 드레스 차림으로 수상대 에 선 할리 베리는 “어머니는 만일 내가 좋은 패자가 되지 못한다면 좋은 승자도 될 수 없다고 말하셨어요.
맙소사, 내 생애 한 번도 이 상을 탈 줄 몰랐지만 어쨌든 고마워요
”라며 소감을 밝혔다.

장난같기만 한 이 시상식에 진심어린 소감과 용기있는 행동으로 대처한 할리베리. 어찌 박수를 치지 않을수 있으리!! 뭐 찾아보면 더 많은 영화에서 나온거 같지만, 난 갠적으로 스워드피쉬에서 그 늘씬한 매력에 사뭇 므흣~
글구 캣우먼.. 잼나기만 하더만.. 모.. 볼꺼리(?)도 많구..

골든 래즈베리
http://www.razzies.com


여튼 다시 돌아가서, 상을 받아 기분나쁜 상은 상이 아니라고 본다.
더군다나 재미를 위한 상은.. 그리고 이유가 어떻던 죽은자에 대한 예의를 지켰으면 하고..
근데 다윈상은 누가 수상하게 되나? 그냥 고인도 모르게 발표만 하고 마는건가?

관련기사
`죽은 공로'로 다윈상 받은 괴짜들 [연합뉴스 2006.01.02 11:29:54]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06010211295413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