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Blah

HD 라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 스카이라이프HD !!

by 달이  2010. 12. 21.
TV 도 없이 살다가, 스카이라이프때문에 호강합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어요. 그냥 조그마한 모니터에서, 아니면 조그마한 DMB 로만 보던 TV 프로그램들이 이렇게 멋져보일 수 있다는 게요! 지금까지 너무 원시적인 삶을 살아온게 되나요? ㅋㅋ
뒤늦게라도 이런 좋은 혜택을 보게 되어, 무지 좋다는 말밖에!!

HD방송은 기존 아날로그 방송보다 약 5배 이상, DVD보다 2~3배의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 디지털방송으로 대형 HDTV에서도 섬세하고 깨끗한 화질로 시청이 가능한 방송입니다. 

그중에서도 스카이라이프HD 는 
  • Full HD로 더욱 실감나는 선명한 화질, 뛰어난 색감
  • 5.1Dolby 서라운드 입체 음향
  • 영화관의 현실감을 16:9 와이드 화면으로
  • 최신 HDMI 지원은 기본, 다양한 입력 단자 지원
  • 다양한 HD콘텐츠 :  70여개 채널 (24시간 방송 채널 63개)




리모콘을 좀 닦아서 찍을걸 그랬나봐요~


리모콘 복잡한건 그다지 좋지 않았는데,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데는 이정도는 필수사항인듯 하네요
그래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깔끔깔끔 ㅋㅋ


스카이라이프는 2010년 9월 현재 KT로부터 중계기 18기를 임차하여 HD TV 72채널, SD 117채널, 오디오 31채널 및 TV포털 운영하고 있답니다.

8월 24일부터 HD채널 승마TV (HD 132번, 승마), FTV (HD 131번, 낚시), KBSJOY (HD 119번, 오락)를 추가 론칭하며, 9월 1일부터는 롯데홈쇼핑(HD 10번, 홈쇼핑)을 HD로 방영하고 있으며, 이번 신규HD채널 론칭을 통해 스카이라이프는 국내 최다, 최강 72개 HD채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HD채널 서비스는 경쟁사업자의 21~43개 대비 2~3배로 월등히 많은 것이다.


그와중에 2011년 100개, 2013년 전채널 HD전환을 한다고 하니, 역시 디지털방송의 독보적 1위인거 같네요


HD 뿐만 아니라 3D 채널까지~
집에 3D 지원하는 TV 가 없다보니, 뭐 맨날 그러려니 하고 있었다죠?
사무실에서 쓸 조그마한 난방기 사러 하이마트 갔다가, 3D TV 와 스카이라이프가 보이길래 냉큼 테스트해봤답니다.
와우~ 생각보다 느낌이 짜릿(?)~~ 하던데요?
상담차 궁금한거 점원에게 물어봤더니, 이것저것 잘 알려줘서 덕분에 3D 전문가가 된듯.. (근데 이러다 맨날 지름신만 ㅠㅠ)
참고로, 하이마트에서는 스카이라이프를 설치해두고, 시연까지 하네요. 궁금하신 분은 하이마트로 가요~~


3D 체험까지 해봤답니다.



3D 화면이 그냥 보기에는 조금 흐려보이기는 하지만..
3DTV 에서 절정을 하면 짜잔~~ 변신완료한다는! ㅎㅎ




3D 안경을 쓰고 보면 그 느낌이 정말 실감납니다.
3D 의 느낌을 사진으로 보여주기는 너무 힘드네요 ㅠㅠ
3D 라는게 두눈의 시야각을 이용해서, 그 느낌을 살려주는건데 아시다시피 카메라는 일안식이라 3D 느낌이 나게 촬영이 힘드네요. 혹시 누가 촬영노하우 있으시면 쫌~~ ㅠㅠ



HD 화면이다 보니, 개인적으론 영화나 드라마보단 스포츠채널에 시선이 확! 돌아가네요 ㅎㅎ
요즘 한참 빠져있는 골프채널만 며칠째 보고 있다는 거죠~
골프게임을 보다 보면, 공이 어디로 가는지, 스윙이 어떤지 화질에 따라 눈에 팍팍 들어오네요!!



한참 열심히 보고 있는 JGolf 채널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HD 이다 보니, 너무 좋아요~ ㅎㅎ
스포츠란게, 직접 몸으로 익히는게 제일 중요하겠지만, 남들이 하는 정확한 자세부터 기본적인 원리등을 잘 알아야 되더라구요.
매번 실황중계나, 레슨 프로그램 등을 보다보면, 느끼는게 많아져요.. 담엔 저렇게 꼭 연습해봐야지~ 하고 안하는게 문제일뿐!! ㅋㅋ 겨울 시즌이라, 필드도 못나가고 있는데 이참에 공부나 열심히 해둬야겠군요!!



휴우~ 워낙에 좋아라 하는 삼겹살!! 정말 군침 돕니다. HD 로 보니 좀전에 밥먹었는데도 다시 급 배고픔이~~ ㅠㅠ
보고 있으면 정말 냄새까지 나는 거 같아요.. 저거 보면서 소주한병은 후딱 마실 수 있을꺼 같은 기분? ㅋㅋ
조만간에 인터넷판 신자린고비가 나오지 않을까요?
아들아~ 밥 한 숟갈 먹고, 한번만 봐라~~ ㅋㅋ



개인적으로 아날로그가 아직도 좋아, 필름카메라도 아직 찍고 있지만, 디지털이 주는 편리함은 어떻게도 따라갈 수가 없더군요.
2012년 부터는 디지털방송으로 모두 대체된다고 그러던데,
거기에 스마트폰의 급성장으로 스마트TV까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더군요. 아무래도 스마트TV 하면 양방향서비스가 주요 이슈인데, 스카이터치부터 벌써 다양하게 서비스하고 있다죠? 역시. 한걸음 빠른 스카이라이프~~


디지털방송이기에 가능한 스카이라이프의 스카이초이스란 서비스를 살짝 알아볼까요?


스카이초이스 : http://skychoice.skylife.co.kr/index.html

  • 국내 TV에서 최초로 선보인 프리미엄 영화 PPV / NVOD서비스
  • (PPV : 보고 싶은 영화를 한편 단위로 주문하여 시청하는 방식)
  • 약 20개의 채널에서 30분 단위로 영화가 상영되기 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 시청 가능
  • 고화질은 물론 돌비 5.1 사운드 제공 (생동감 있는 화면 + 음질 즐기기 가능)
  • "키즈케어 잠금기능"으로 청소년의 무분별한 시청 방지 가능

말그대로 극장에서 놓친 다양한 영화를 누구보다 빠르게, 그리고 손쉽게 볼 수 있다는 거죠.
그것도 HD로 모두 지원하니까 굳이 DVD 를 빌려볼 필요도 없구요..
리모콘/전화/인터넷으로 다양하게 주문도 가능하니, 리모콘으로 사용하기 어려우신분들은 바로 전화하셔도 된답니다 ㅋㅋ

살짝 걱정이 되는군요.
이러다가 맨날 티비만 보고 사는게 아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