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송도맛집] 커낼워크 민들레한정식에서 알찬 점심과 경인방송국에 들리다

by 달이  2011. 6. 2.

오랫만에 맛집소개를 살짝!!

지난달에 들렀던 송도국제도시 커낼워크 Winter 에 위치하고 있는 민들레 한정식집입니다
아직도 빈상가가 많아, 북적북적이는 모습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하나씩 맛집들이 입점하고 있는걸 지켜보는 것도 꽤 나쁘지 않은 기억들이네요.
맛집이라 하면, 정말 특이하고 맛있고 비싸고 그럴듯한 가게를 연상하기도 하지만,
사실 티나지 않게, 먹고 나서 나중에 우연히 그 집 생각을 하면서 살짝 입맛을 다실 수 있다면, 그게 맛집의 가장 큰 전제조건이 아닐까요? 그런점에서 요기 한정식집이 나쁘지 않았던 기억이 솔솔~~~ ㅎㅎ


근데 요즘 몇달간, 많은 스트레스와 바쁜 일정탓에 몸상태도 개운하지 않고, 특히나 이날은 살짝 속도 안좋았던 날이어서 많이 먹진 못했다는 아쉬움도 살짝!!


panasonic GF-1 | 14mm 2.5f

유일한 단점이 양이 좀 적다는 거에요
평소같았으면, 어쩌면 툴툴댔을꺼 같기도 했는데, 이날은 속이 안좋아서인지 양에 대해서는 상당히 너그러웠던 모양이네요 ㅎㅎ
 



두부를 참 좋아라 합니다.
일반 마트에서 파는 반찬용 말고, 짜지 않게 심심하게 들기름에 부쳐낸 두부전을 참 좋아라 한다지요 




맛깔난 안주(?)아닌 반찬들도 눈길을 끌고~ 



입맛을 돋우기엔 시원한 오이김치도 좋더군요. ㅎㅎ 



밥이 나오기전의 그 서먹서먹함은 아직도 어색하긴 하지만,
곧 먹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살짝 기다려지는 시간이기도 한다지요. ㅎㅎ




많은 종류는 아니지만, 너무나도 싱싱했던 야채쌈과~ 



뚜껑을 열자 김이 모락모락나던, 그 윤기나는 밥에 살짝 감동!!
이날은 참 밥맛을 지대로~ ㅎㅎ 




돌솥밥을 잘먹는 방법 #1 : 꼬돌꼬돌한 누룽지를 그대로 긁어내서 후식으로 먹는다. 꺄야~~~ 



돌솥밥을 잘먹는 방법 #2 : 따끈한 물을 부어, 맛난 누룽지로 디저트를 먹는다.
개인적으로는 2번 추천합니다. 그 고소한 누룽지는 언제라도 땡스죠 ㅎㅎ 




맵지 않고, 통통한 속살이 맛났던 고등어찌개와 함께, 밥한그릇은 뚝딱입니다 ㅎㅎ 



사실 이날이 오픈한 날이었다는 군요.
그래서 아직 반찬배치나, 우왕좌왕하는 모습이 보이긴 했지만 차차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ㅎㅎ 




언제나 그렇듯이 아직 입주가 많지 않아, 조감도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커넬워크!!
이 사진 조감도 아닙니다. 실사입니다 ㅎㅎ
조만간 바글바글한 커넬워크를 기대합니다~~ 




사진이 뿌옇죠?
지나고 나서 알았는데 아까 그 돌솥밥을 찍을때 뿌옇게 변한게 꽤 오래갔더군요 ㅎㅎ 




여긴 커낼워크 윈터!!!!
센트럴파크역 기준으로 제일 끝에 위치하고 있다죠.. 사계절빙상장이 있던 그곳입니다 




밥도 먹었겠다, 살짝 커피가 그리워 경인방송 오픈스튜디오에 살짝 들립니다.
오늘이 무슨 날인지, 여기고 오픈을 이제 막 했더군요!!
근데 경인방송이 뭐 이래 작아? 라는 생각을 떨칠수가 없습니다... ㅎㅎ 그러나~~~




여긴 카페를 겸하면서, 방송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말그대로의 오픈스튜디오!!
이날은 수다떠느라 방송에 집중하지 못해서 아쉬웠긴 하지만, 다음엔 느긋하게 가족끼리 한번 더 와봐야겠어요!!




다들 자전거를 탄 풍경 아시죠? 그 팀이 나무자전거와 풍경으로 분리가 되었다고 들었는데..
그 풍경님들이 방송을 준비하고 있더군요. 
역시나들 카메라들 출동해주십니다~~ ㅎㅎ 




방송국이라고, 오픈스튜디오라고 너무 겁먹지 마시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오픈된 카페니까 많이 이용하리라 믿씁니다~~ ㅎㅎ
(그나저나 요즘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는 달이랍니다 ㅠㅠ) 



그리고 살짝 그린스퀘어 소식도 전합니다
지난번 모델하우스 습격기(?)를 보셨었죠?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 : http://www.thesharpgreensquare.co.kr/
그린스퀘어 모델하우스 방문기 : http://blog.sangsang.org/592


요즘 대구지역에 이시아폴리스, 부산의 센텀포레/센텀시티 등의 분양소식도 나와서 방문을 하고 좋은 소식들도 팍팍 전달해드릴려 했는데, 지난달까지 도저히 꼼짝을 할 여유가 없었네요.. 아쉬워라~~~

살짝 그린스퀘어 조감도로 마무리 합니다






실제로 완공이 되면, 더 살맛나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