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평촌맛집] 정든닭발에 오면 직접 만들어먹는 재미까지, 매콤한 오돌뼈가 한가득!!

by 달이  2011. 6. 13.

그러고 보니 닭발 싫어하는 분들이 꽤 있더군요.
나도 막 좋아라하진 않아도, 그냥저냥 잘먹는데 (왠만하면 안가리고 잘 먹는다죠~)
단, 너무 매우면 그닥 안 땡겨요.. 살짝 매콤한정도가 딱 좋은..

그래서 닭발을 먹을려다 너무 매울꺼 같아서 살짝 밥에 비벼먹는 오돌뼈로 메뉴를 급변경!!
범계역근처에 있는 정든닭발집에 갔다죠..
(여기도 소셜커머스로 아주 저렴하게 구매했다는 전설이~)


CANON 5D | EF 50mm 1.4f

오돌뼈 한접시에 비벼먹는 밥 두그릇이 적당하다는 군요.
앞에 김이 가득한 그릇이 사실 밥그릇이라죠~
어떻게 먹냐구요? 한번 해볼까요? ㅎㅎ




요거에 밥이 두그릇을 비비면 정량이라는데,
그래도 매워서 반도 못 먹었다죠. 지우는 어차피 거의 못먹으니, 지우맘만 맛나게~
난 적당히~ ㅎㅎ (남은건 포장해와서 담날 또 먹었다는 ㅋ)




흐물흐믈거려서 무척이나 부드러웠던 계란찜!!
매운거 먹으면서 같이 먹으니까, 입에 찰싹 달라붙더군요 ㅎㅎ




정든닭발집에 정든돌길??
자체생산하는 건지, 자체 브랜드인지는 못 물어봤음..
그래도 단순 우연이라 하기엔 어거지가 있겠죠? 대충 예상중~




매운거 먹을때엔 물은 그다지 도움이 안되요..
고추의 펩사이신인가 뭔가는 유지방에 녹는다더군요 .그래서 아이스크림이나 우유, 쿨피스 등을 같이 곁들이면 매운맛이 한결 사라진다죠.. ㅎㅎ
근데 작은 쿨피스는 처음 봤는데, 쿨피스 먹는 방법이 더 잼나요
특히나 세번째 쿨피스 칵테일!! ㅎㅎ




김이 가득 뿌려진 밥을 일단 비벼야 되요...




비닐장갑을 끼고 너무 뭉치지 않게 슥삭 비벼서~~
(밥이 살짝 뜨거우니까 조심조심~~)




거기에다 매콤한 오돌뼈를 곁들여서 같이 비비면 요렇게 됩니다
전 매운거 잘못 먹으니, 오돌뼈를 조금만 넣었어요. 취향에 맞게 알아서 드시면 된답니다




거기에다 김을 살짝 싸서 입안에 쏘옥~~~ ㅎㅎ
매콤한게 씹는맛도 그만이라죠~~ 




지우양도 손으로 직접 비벼먹는 재미에 한그릇 뚝딱!!
매운거 못먹으니 그냥 김가루 뿌린 밥처럼 되어버렸지만, 계란찜과 맛나게 먹었어요 ㅎㅎ




벽면 가득히 맛나게 먹는 방법이 상세하게 있으니, 처음 가도 헤매지 않아요.
ㅎㅎ



괜히 월요일 아침부터 입안에 침이 한가득 고이게 되어버렸네요..
언능 회의끝내고 점심먹으러 가야겠군!!

아! 배고파~~~~